본문 바로가기

2021년 1월 1일 새해 

해돋이 명소와 일출 시간


2021년 1월 1일 새해 해돋이 명소와 일출 시간


정말로 1년 내내 힘들던 2020년의 마지막도 보이는 12월입니다.

정말로 그 코로나 바이러스 녀석 때문에 모든 국민, 아니 전 세계 사람들 모두가 힘겨운 시기를 보냈고

아직도 보내고 있는 이 시국입니다.

하지만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뜨고, 내년은 내년의 태양이 뜹니다.




다가오는 2021년도 해돋이를 보고 싶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해돋이 지역들도 관광객을 받지 않는 쪽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은 곳은 피해야하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는 시국이니까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해돋이 명소와 일출 시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제주 성산 일출봉

제주의 성산 일출봉은 새해 뿐만 아니라 언제가도 일출을 보기 좋고 아름다운 명소 입니다.

평소에는 새해 첫날을 맞이하여 일출제를 열어 송구 영신의 의미를 되새기겠지만 올해는 아무래도 온라인으로 감상을 하는 것이 좋겠죠.

일출 예정 시간 : 7시 36분 



2. 강릉 정동진

정동진은 아마도 TV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해돋이 명소일 것입니다. 예전 모래시계 드라마로 유명해진 정동진은 실제로 모래시계도 있죠. 정동진은 새해의 새출발을 기원하는 정동진 해맞이 축제가 열립니다. 추가로 불꽃놀이도 진행이 되는데 현재로는 개최가 불투명하고 아마도 무산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일출 예정 시간 : 7시 39분




3. 강릉 경포대

강릉 경포대는 해돋이 뿐만 아니라 해수욕장도 유명하죠. 경포대는 12월 31일부터 1월 1일로 넘어가는 이 기간에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이 역시 개최가 안 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 곳에서 소원일 빌면 행운이 온다고 하는데 2021년은 온라인으로 기원을 해봅시다.

일출 예정 시간 : 7시 39분



4. 포항 호미곶

포항 호미곶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일출 명소입니다. 호미곶의 어원은 한반도의 가장 동쪽에 있는 호랑이의 꼬리에 있는 마을이라고해서 호미곶입니다. 한반도 최동쪽이기 때문에 해가 가장 먼저 뜨는데요. 새해에는 불꽃쇼와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데 올해는 역시 코로나로 패스 될 가능성이 큽니다.

일출 예정 시간 : 7시 32분




5. 울산 간절곶 

울산의 간절곶은 우리나라 한반도의 육지부에서 해가 가장 머넞 뜨는 곳입니다. 간절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먼 바다를 항해하는 어부들이 이 곳을 바라보며 꼭 긴 대나무 장대처럼 보인다고 한 것이 유래입니다. 새해가 되면 1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해돋이를 보기 위해서 오는 장소인데요. 이번 새해는 사회적 거리를 두며 다음을 기약합시다!

일출 예정 시간 : 7시 31분



6. 경주 문무대왕릉

문무대왕릉은 신라 문무대와으이 해중왕릉인데요. 신라의 삼국 통일을 이룬 문무대왕릉의 모습이 해돋이와 더불어 굉장히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출과 함깨 갈매기들의 비상이 아름다운 장소인데요. 이곳 역시 코로나 바이러스의 거리두기를 합시다.

일출 예정 시간 : 7시 31분




7. 양양 하조대

양양의 하조대는 일출이 장업하고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하조대는 일출과 함께 하조대 등대가 어울이며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이 곳은 해수욕장과 다르게 협소한 공간이다 보니 더욱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위험이 있으니 이 곳도 내년을 기약합시다.

일출 예정 시간 : 7시 41분



8. 부산 해운대

부산의 해운대 해수욕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 중 한 곳입니다. 새해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다양한 축제를 선보이며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데요. 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올해는 조금만 더 참고 새해를 집콕하며 보내기를 바랍니다.

일출 예정 시간 : 7시 31분



9. 여수 향일암

여수의 향일암의 어원은 해를 향해있다라는 어원이 있습니다. 이름에 걸맞게 해를 향해 바라보는 장소로 아름다운 일출을 연출합니다. 일출 전 여명의 검은 바다와 붉은 태양을 보며 2021년 새해 소망을 빌고 싶지만 이 또한 2022년으로 미룹시다.

일출 예정 시간 : 7시 35분



10. 충남 당진 왜목마을

충남 당진은 서해에서 일출을 보는 장소입니다. 서해지만 왜목마을은 우리나라 3대 해돋이 명소입니다. 이 곳에서도 다양한 축제를 개최하지만 올 해는 열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박하고 서정적인 일출이 유명한 이 곳 당진 왜목마을. 2022년 새해에는 직접 와서 일출을 보세요.

일출 예정 시간 : 7시 47분




2021년 새해를 맞이하여 일출 명소를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의 확산으로 인해서 모든 곳에서 새해 행사는 열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새해를 보고 싶어도 올해와 내년은 조금만 참고 건강한 코로나가 없는 2021년을 맞이하도록 합시다.

2021년은 진짜 코로나도 종식이 되어서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길 바랍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