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때 대부분 상단광고와 하단광고 그리고 글의 내용에 광고를 삽입합니다. 사이드 광고나 자동 광고등 다른 광고도 넣을 수 있는데 일단 이 설정이 가장 기본적인 세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광고가 많이 노출될수록 방문자들이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광고 노출이 많아질수록 유리하죠. 저는 아직 방문자가 적어서 수익이 나오는 수준은 아니지만 언젠가 수익이 나올 그 날을 생각하면서 먼저 세팅을 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블로거가 상단 광고를 PC 버전에서는 2개가 노출되고 모바일에는 1개가 노출되도록 세팅을 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상단 광고가 2개가 노출되면 정책 위반이라고 하더군요.
<티스토리 상단 광고 PC버전>
<티스토리 애드센스 상단 광고 모바일 버전>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 상단 광고 세팅을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포스팅하는 광고 세팅은 티스토리 스킨 중 북클립 스킨에서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스킨이 다른 분들은 조금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1. 애드센스 광고 단위 세팅
우선 애드센스의 광고 단위로 들어갑니다. 상단에 들어갈 광고 2개를 생성합니다. 반응형 광고로 2개를 생성하는데요. 저는 상단 오른쪽, 상단 왼쪽이라고 이름을 지어서 광고를 생성했습니다. 반드시 이 이름으로 광고를 생성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취향에 맞게 생성하여 본인이 알아보기 쉽게 광고를 생성하면 됩니다.
2. 상단광고 소스 코드 확인
광고 생성 후 코드를 확인합니다.
코드에서 ★표시와 ●표시 그리고 ■표시가 있습니다. 이 표시들은 숫자들이 쓰여 있는데요. 이 숫자들을 잘 확인하여 줍니다. 처음에는 이 부분이 헷갈리는데 표시된 곳에 숫자만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니 아주 어렵지는 않습니다.
3. 플러그인 소스 코드 설정
메모장 내용 중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다음과 같은 코드가 나옵니다.
Ctrl+F를 눌러서 "광고 세팅"이라고 검색을 해도 됩니다.
그리고 이전에 상단 광고 소스들의 코드에서 ★표시와 ●표시 그리고 ■표시에 있는 숫자들을 복사해줍니다. 그리고 첨부 파일에 포함된 상단 광고 세팅 소스 코드 메모장에 있는 ★표시와 ●표시 그리고 ■표시에 붙여넣습니다.
4. 플러그인 설정
이렇게 애드센스 상단광고 코드들을 복사해서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넘어옵니다. 여기서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상단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광고 세팅을 선택합니다. 저는 상단과 하단 모두 광고가 뜨는 세팅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상단 광고 칸에 복사한 소스를 넣어 줍니다. 이렇게 하면 PC 버전에는 상단 광고가 2개, 모바일 버전에는 광고가 1개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애드센스 상단 광고 PC 버전 2개, 모바일 버전 1개 표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먼저 말씀드렸듯이 저는 북클립 스킨에서 최적화된 소스를 사용했기 때문에 다른 스킨에서는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댓글을 달아주시면 제가 도울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