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1.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2.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등록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수령과 핀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수익이 적지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미세먼지 같은 수익도 먼 훗날 고수익이 될 기대를 하고 열심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세팅하고 수익이 10US$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핀번호가 발송이 됩니다. 이때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주소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서 핀번호 수령을 위한 주소를 입력하면 준비는 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수령을 위한 주소를 입력했지만, 이 핀번호가 집에 발송 되는 시간은 정말 오래 걸립니다. 2~4주가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거의 2개월이 걸렸습니다.
최초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신청을 2020년 10월 24일에 했지만 4주가 지나도록 핀번호가 오지 않아 2020년 11월 30일에 다시 신청했습니다. 혹시나 주소가 잘못되었나 싶었지만 제대로 입력이 되어있었습니다. 아무튼 2020년 11월 30일에 핀번호 요청을 하였고 2021년 1월 1일에 우편으로 수령을 하였습니다. 참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 우편을 받기 위해서 참으로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종이 한 장일 뿐인데 이메일로 보내주면 서로 편하지 않을까 하는데 구글의 정책이니 어쩔 수 없죠. 우편에는 발송지는 말레이시아로 되어있고 영문으로 쓰여있지만, 수신받은 저의 집 주소는 한글로 되어있네요.
이 우편을 조심스레 뜯어서 핀넘버를 확인합니다. 깔끔하게 뜯으려는데 잘 안되네요. 우편을 열면 숫자 6자리가 적혀있습니다. 여기서는 조금 허무한 감이 있습니다.
이 번호를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에 등록하면 됩니다.
이제 핀번호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구글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 들어오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문구가 수익 10US$가 넘고 지속해서 떠 있어서 괜히 신경이 너무 쓰였습니다. 더군다나 빨간색 느낌표가 정말 거슬렸는데 드디어 지우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메인화면 중간쯤에 보면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란이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2020년 12월 1일에 핀번호를 발송했다는 문구가 보이네요. 정말 오래 걸리긴 했습니다. 아무튼, 여기서 확인을 선택합니다.
PIN 입력이 보입니다. 여기서 우편에 쓰여 있는 숫자 6자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최대 3번까지 입력할 수 있니 입력할 때 오타가 안 나게 주의해서 입력합니다. 괜히 긴장됩니다.
그러면 핀번호가 올바르게 입력이 됩니다.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 라는 녹색 문구가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속이 다 시원합니다.
맺음말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핀넘버 등록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핀번호가 오는 데는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요. 저도 제가 주소를 잘못 적은 줄 알고 많이 고민했지만 결국 아무 생각 없이 기다리니 배송이 되는 것 같습니다. 4주가 지나도 오지 않는다면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것이 방법인 것 같고 저는 재발급 신청을 딱 한 번을 했습니다. 참고하세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