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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팩(SPAC)은 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의 약자입니다. 향후 기업인수를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를 뜻합니다. 대부분 증권사 주관으로 설립되며 벤처기업에는 상장에 준하는 효과를 투자자에게는 수입창출 하게됩니다.

스팩과 합병하는 비상장사는 스스로 상장을 하지 않아도 상장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대표적 성공 케이스는 2013년 게임 애니팡의 개발사인 [선데이토즈]가 하나그린스팩과 합병입니. 스팩은 상장 후 3년 동안 합병 대상을 찾지 못할 경우 상장 폐지됩니다. 투자 유효기간이 3년인 셈입니다. 스팩이 상장할 때 공모에 참여할 경우 3년 만기 적금을 드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합병에 실패해 상장폐지할 경우 원금과 함께 그 기간에 맞는 이자를 함께 지급하기 때문에 투자 손실이 낮아 투자자들이 최근 관심을 갖는 이유입니다.

스팩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스팩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만기를 앞두고 합병에 성공하는 경우가 많고, 실패하더라도 투자 기간이 짧아 부담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무작정 투자하는 것은 당연히 위험합니다. 위험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경영진의 투자 경력과 과거 실적을 꼼꼼히 살펴 투자해야 하며 간접투자인 스팩펀드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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