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스위트홈 결말 해석 및 시즌2 예상?

1. 스위트홈 줄거리
2. 스위트홈 주요 인물
3. 스위트홈 결말 해석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이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 시즌1이 결말이 났습니다. 스위트홈의 결말은 무슨 의미일까요?

이미 웹툰에서부터 큰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예고편이 공개된 시점부터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12월 18일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스위트홈은 시즌1이 끝나자마자 시즌2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화제의 작품입니다. 미국 넷플릭스 순위에서도 5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어 자랑스럽네요.

 

 넷플릭스 스위트홈 줄거리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의 줄거리는 주인공 차현수는 은둔형외토리인 히키코모리입니다. 현수는 삶의 의욕이 없고 의미 없이 살다가 생을 마감하기 위해서 그린홈으로 이사를 오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 스토리입니다. 어느 날 세상은 괴물들이 창궐하고 대부분의 인간들이 괴물로 변한 이 시기에 생존을 위해서 그린홈에 남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대부분의 이야기는 그린홈의 1층에서 전개가 됩니다.


괴물로 변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욕망에 의해서 괴물로 변하는데요. 욕망이 약해진 사람들은 코피가 흐르면서 점점 괴물로 변하게 됩니다. 스위트홈에서 괴물의 표현은 정말 잘된 것 같습니다. 단편적으로 보면 분명히 징그럽고 괴기스러운 괴물이지만 이러한 생각이 드는 것 자체가 괴물을 굉장히 잘 표현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스위트홈 주요 인물

등장인물들은 각각의 개성이 있는데요. 주인공인 차현수는 앞서 말한바와같이 은둔형 외톨이에 사고로 가족을 모두 잃고 삶의 의욕이 없는 상태입니다. 차현수 역시 코피를 흘리며 괴물이 되는데요. 하지만 이성을 잡고 있을 때는 괴물로 완전히 변하지 않고 인간의 모습을 유지합니다. 아마도 반괴물 상태로 남아 있는 것 같은데요. 그린홈의 거주자들은 이러한 현수를 방패이자 무기로 삼고 있습니다. 괴물로 변하게 된 현수는 죽지 않기 때문이죠. 그로 인해서 아파트 내의 괴물을 퇴치하거나 위기에 빠진 사람들을 많이 구해오는 역할을 합니다.


돌잡이에서 칼을 잡은 독실한 기독교 신자의 국어 교사인 정재헌은 우리나라 드라마에서 보기 드물게 칼을 들고 다니며 연기를해서 인상이 깊었습니다. 초반에는 여자 등장인물들에게 끼를 부리며 민폐 캐릭터가 될 줄 알았는데 제 예상과는 다르게 칼을 굉장히 잘 다루는 교회 신자로 그린홈의 주민들을 도와주며 괴물들을 무찌르는 영웅적인 역할을 합니다. 칼을 잘 다루는 이유는 극 중에서 검도를 30년간 수련했다고 합니다. 


이시영 배우가 연기한 특전사출신의 소방수 서이경은 특수 부대원 출신답게 여자임에도 그린홈의 주민들을 위해서 위험한 상황에 괴물들을 마주해도 물러서지 않고 맞서 싸우며 원하는 물자와 정보를 얻기 위해 활약을 합니다. 서이경 캐릭터는 판단능력과 상황 대처 능력 그리고 뛰어난 신체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본인의 능력을 이용해서 괴물과 맞서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진욱 배우가 연기한 편상욱은 형사 출신의 전직 살인청부업자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처음 등장하자마자 누군가를 납치해서 강금해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악역이라고 생각을 했지만 나중에 이 납치한 사람이 아이들에게 범죄를 일이큰 오히려 더 나쁜 악당이었다는 모습이 보이면서 그린홈의 주거자가 아니지만 그린홈에 합류해서 그린홈에 머문 주민들을 위해서 활약을 합니다.


넷플릭스 스위트홈에 나오는 모든 등장 인물에 대한 설명을 하고 싶지만 주요 인물들이 엄청나게 다양한 것이 스위트홈의 특징이기 때문에  제가 인상 깊게 본 등장인물만 나열을 했습니다. 직접 드라마를 보는 것이 재미를 배가 시는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넷플릭스 스위트홈 결말 해석

그래서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즌1의 결말은 무엇이냐?
넷플릭스 시즌1의 결말에는 반전과 떡밥들이 있습니다. 스위트홈 시즌1의 마지막 장면에서는 군인들이 현수를 확보하기 위해서 그린홈을 포위합니다. 그리고 살아남은 그린홈의 주민들은 군에 의해서 다른 거처로 이송이 되는데요. 여기서 여러 가지 반전과 떡밥이 등장합니다.

전직 특수부대원 출신 소방관 서이경 군복을 입고 나타난 장면이 나옵니다. 시즌1 내내 서이경은 남편의 행방을 알아내기 위해서 정보를 얻는 것이 목적입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정의명이 죽고 장갑차에서 정의명의 가방을 빼가게 됩니다. 이 가방은 과연 무엇일까요? 시즌2에 대한 복선이라는 예상이 많이 있습니다.

그린홈의 리더 역할을 하던 이은혁은 본인도 역시 괴물로 변할 것을 짐작하게 됩니다. 모든 그린홈의 주민들이 군에 의해서 대피를 하지만 본인은 괴물로 변할 것을 알기에 혼자 스스로 그린홈에 남습니다. 여기서 이은혁의 생사는 나오지 않는데요. 아마도 어떠한 모습이든 간에 시즌2에 등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대박 반전이 있는 편상욱인데요. 편상욱은 분명 죽은 모습이 보이는데 스위트홈 시즌1 마지막 장면에서는 살아남은 모습으로 차현수에게 오랜만이야 라는 말을 합니다. 이 전에 모습을 보면 액체 괴물이 편상욱이 죽어있는 차로 가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정의명이 본체가 편상욱의 몸으로 기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편상욱의 상징인 오른쪽 얼굴의 화상도 없어진 것이 보이는데 이것이 바로 정의명의 본체인 액체 괴물의 능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즌1이 결말이 났는데요. 스위트홈 시즌2는 언제 나올지 아직 확정된 것이 없습니다. 인기가 굉장히 많은 만큼 2021년에 나오리라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웹툰으로 스위트홈을 본적이 없는데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즌2가 나오기 전에 웹툰을 정주행 해야겠습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