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위트홈 이진욱 정체는 누구?

스위트홈 결말 포함

1. 스위트홈 이진욱 역할 편상욱
2. 스위트홈 이진욱 정체
3. 배우 이진욱는 누구?

스위트홈 이진욱의 정체는 과연 누구인가?
화제의 드라마 넷플릭스 스위트홈의 시즌 1이 완결되었습니다. 호러, 스릴러, 좀비물이기 때문에 약간은 혐오스러운 좀비들이 나와서 진입 장벽이 있는 것 같았지만 스토리가 너무 탄탄해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은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이진욱의 정체가 화제입니다. 시즌1이 끝나면서 죽은 이진욱이 등장하며 스위트홈 이진욱 정체가 많은 사람의 추측을 불러일으키는데요.

 스위트홈 이진욱 역할 편상욱

이진욱 역할은 편상욱 역을 맡아서 연기했는데요. 극 중에서 편상욱은 거칠고 험한 인상을 풍기고 있는 본래 형사 출신의 살인 청부 업자입니다. 
나이는 32세이고 날카로운 눈매와 턱수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뚝뚝하고 무심한 말투와 엄청난 근육과 맷집의 소유자이며 스위트홈의 주요 등장인물 중에서 유일하게 그린 홈에 거주하지 않는 외부인입니다. 


편상욱은 사고로 인해서 어릴 적 가족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고라기보다는 한 사람의 장난에 의한 살해였습니다. 화염 속에서 유일한 가족이던 아버지를 잃게 되고 뜨겁게 타들어 가는 집에서 편상욱을 구하려 소리치는 아버지의 마지막 모습이 트라우마처럼 항상 편상욱의 꿈에서 나타납니다.
편상욱의 얼굴의 오른쪽에는 평생 지워지지 않는 화상 자국이 남아있고 어릴 적 가슴이 아픈 기억이 가슴속에 자리 잡고 현재 편상욱을 만들었습니다. 


범인은 검거되었지만 장난으로 불을 질러 편상욱의 가족을 엉망으로 만들어낸 가해자는 초범이라는 이유와 여러 가지 상황으로 짧게 복역을 마치고 사회로 복귀를 합니다. 사회로 나온 범인은 반성의 기미를 보여주지 않고 편상욱을 자극했는데요. 그로 인해서 편상욱은 살인을 시작하였고 살인 청부업자가 됩니다.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 조선족 아이를 찾아달라는 의뢰를 받은 편상욱은 그 아이를 찾기 위해서 그린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이 스토리의 대부분은 드라마 스위트홈에서는 나오지가 않습니다.

스위트홈에서 편상욱은 등장 씬에서 누군가를 납치하여 강금한 모습이 나옵니다. 이 장면만 보면 편상욱이 나쁜 역할의 캐릭터라고 볼 수 있지만 극이 전개되면서 납치된 사람은 아동에게 범죄를 일으킨 범죄자며 그를 단죄하는 것이 편상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편상욱은 그린홈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서 많은 역할을 하는 모습이 나오며 악이 아닌 선의 모습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위트홈 이진욱 정체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의 결말에서 편상욱은 사망하게 됩니다.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 밖으로 나가는 중에 공격을 받아서 사망을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어째서인지 죽은 편상욱은 살아있는 모습으로 등장하여 차현수에게 <오랜만이야>라는 말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편상욱의 오른쪽 얼굴에 있던 화상 자국이 사라져 말끔한 모습에 말투 또한 변해있습니다. 그리고 편상욱이 살아나기 전에 액체 괴물이 편상욱이 사망한 차로 다가가는 모습도 모입니다.

여기서 편상욱이 누군지 짐작을 해보면 정의명을 숙주로 삼던 괴물이 차현수에게 공격을 당하자 도망가며 편상욱의 시체로 옮겨간 것이 아니냐 하는 추측이 있는데요. 그로 인해서 편상욱의 얼굴 흉터가 괴물의 특수 능력으로 인해서 치유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것은 추측이 아니고 시청자들과 저는 거의 확신을 하고 있습니다. 정의명은 본체가액체 괴물이고 이 액체 괴물이 차로 다가가는 모습이 화면에 나왔기 때문이죠.

즉, 겉모습만 편상욱이고 사실은 괴물이라는 이야기가 되겠죠.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2에서 공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으로는 정의명을 연기한 김성철의 모습은 시즌2에서 볼 수 없을 것같아 아쉬운 마음도 있네요.

 

 배우 이진욱은 누구?

배우 데뷔 18년 차인 이진욱은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을 촬영하기 전까지 이진욱의 별명은 멜로 장인이었습니다. 만인의 이상형인 이진욱이 스위트홈에서는 파격 변신을 했습니다. 연기한 편상욱은 거친 말투와 행동을 보였는데 완벽한 연기로 시청자의 혼을 빼놓은 이진욱은 본인과 편상욱은 다른 사람이라고 이야기하며 유머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배우에게 있어서 연기 변신은 리스크가 따른다고 하는데 이진욱은 완벽한 연기 변신에 성공하며 그동안의 노력 결실을 이루었다는 평가입니다. 스위트홈 시즌2뿐만 아니라 앞으로 그의 연기 활약이 기대됩니다.

 

 

Comment